본문 바로가기
일단기록

AI역량검사(AI면접) 후기

by 떤떤 2020. 11. 17.

제대로 준비를 못한 상태에서 처음으로 AI역량검사를 했다.
 
처음에 성격 장단점 말하라는데
나혼자 주절주절 거리는게 웃기기도 하고 갑자기 딴생각이 들어서 말도 더듬었다.
그리고 상황극도 했다 ㅋㅋㅋㅋㅋㅋ 성격질문에서 말 더듬은게 아쉬워서 상황극은 열심히 했다.
괜찮아요 많이 놀랬죠 ? 식으로 뚝딱거리긴 했지만 나름 이건 잘 대답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게임 시작하는데 뭔데 이렇게 어렵지..? 설명도 헷갈리고 멘붕이와서 아 망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1차 합격했다. 엥
 
엥스러웠지만 2차도 나름 준비해보자고 유튜브 영상도 찾아봤다.
2차 제일 처음 질문은 지원동기였다. 그런데 맙소사 요즘 여기저기 지원서 넣느라 어떤 직무에 지원했는지 기억이 안나는 것이다. 제일 중요한 질문인데 어리버리탔다 OMG
 
그리고 상황극 질문 여러개랑 성격검사같은 거 ? 몇개 하고 게임으로 넘어갔는데
와 2차는 게임 진짜 많고 중간에 딴생각하면 바로 지나가버렸다.
 
준비를 더 제대로 하고 지원동기 질문에도 똑부러지게 대답했다면 결과는 달라졌겠지...
2차는 준비 안한 나에게 맞는 불합격이란 결과가 주어졌다.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알바랑 다른 할일이 없었다면 준비를 더 했겠지 아니야 시간 있었는데 안한거잖아 ,,
연봉 많이 주길래 진짜 가고싶었는데.. 나의 서울드림ㅠㅠ
 
조금 늦더라도 이 날의 후회를 발판삼아서 더더더더 열심히 노력해서 취뽀할거다